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📜✏️노트 자리없어서 적는 IT 지식📜✏️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2탄

TCP / IP 구성 계층

- 응용 / 전송 / 인터넷 / 네트워크 인터페이스

 

 

★ ★ ★  LAN의 혼잡도를 증가시키는 요인 ★ ★ ★ 

 

+ 여러개의 LAN을 하나의 공유 LAN으로 통합

+ 통신망을 이용하는 사용자와 주변기기들이 추가됨

+ 웹 브라우저나 서버와 같은 인터넷 자원 제공

 

 

데이터 전송 속도 단위 

 

+bps + baud + cps 등

 

// ISDN : 종합정보

 

 

통신망 크기 순서

 

LAN(로컬) < MAN(맨시티) < WAN(원거리) < VAN(부가 가치) ★ ★ ★ ★

 

 

 

하이퍼 텍스트 문서를 읽는 프로그램

 

1. 웹 브라우저

 

★ 최초의 웹 브라우저 (모자이크) < 암기 필수:

 

1993년 최초 개발 GUI 환경 웹브라우저

NASA 연구용으로 개바

전자상거래의 시발점 ★

 

 

오류들 모음

 

503 - 동시 접속자 수가 많아, 서비스 요청 응답 X

500 - URL 잘못된 명시

404 - 존재하지 않은 파이

403 - 접근 금지된 파일 요청

 

★ 프록시 (Proxy) 서버

= 무조건 보기에 캐시(Cache)가 나옴.

 

뭐시기뭐시시 캐시 나오면 정답은 프록시이다.

 

+ 속도 향상 ( 동일한 자료의 되풀이 막음)

+ 보안 문제 해결

+ 인터넷 접속 향상을 위한 웹 캐시 기능 사용

+ ip 주소 부족 문제 부분적 해결

 

 

캐시 (Cache)란?

+ 일정한 공간에 자동 저장, 사이트 접속과 데이터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 절약

 

등록된 URL 목록 변경 및 추가기능 : 책갈피 (절대 편집이 아니다)

 

디렉터형 검색 엔진 - 카테고리 / 중 소 대 분류 과정

=> 주제별 검색 엔진

 

메타(META) 검색 엔진 - 자발적으로 여러 검색엔진에서 정보를 찾고, 결과를 통합

+ 자체 데이터베이스가 없이 여러개의 검색엔진에서 검색

 

HTML 문서의 기본 구조 < 이거 중요합니더

 

DHTML - 동적 HTML - 2014년 이후 - 동적인 웹페이지 제작 > JS 기반

 

변수 (얘도 중요함)

 

-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처리해야 하는 데이털ㄹ 담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

- 데이터에 접근하고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 수 있음

-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해 확보한 메모리 또는 메모리 공간 식별~

- 문, 숫, 언더바 _ 만 사용

- 특수 X 공백 문자 X

- 첫 글자 반드시 영문, 언더바 _ 로 시작 // 숫자 및 특수문자로 시작 X

 

= (요약 이것만 외워)

1. 변수는 대문자 ,소문자 구분 가급적 상수는 대문자로 사용

2. 첫글자 숫자 , 특수문자 금지

 

 

★컴퓨터 그래픽스 시대별 발달 과정 ★

 

 

 

 

★ 웹 디자인 프로세스 ★ (순서)

 

주제설정 > 콘텐츠 준비 > 레이아웃 설계 > 페이지 제작 > 테스트 및 수정 > 서버에 업로드 > 유지보수

 

 

스트리밍 - 웹상, 영상, 음향 // > 실시간 재생 할 수 있다.

 

웹 그래픽에서 개성적인건 안됨 - 대중성을 망칠수있어서

 

 

요거 중요 > 웹 그래픽에서 나타나는 현상

 

안티 앨리어싱 / 안티 앨리어스 ★

 

+ 해상도 낮은 상태에서 부자연스러움을 없애기 위해 픽셀의 그리드에 단계별 회색을 넣어 계단현상을 없앰 

+ 비트맵 이미지에서 나옴

 

디자인 조화가 아닌거 = 색상

 

ASF파일 > 스트리밍 방식 , 다운로드와 동시에 실행으로 이어짐.(동영상 포맷 방식)

 

 

★중요★

 

OSI 7계층

 

1. 물리

2. 데이터

3. 네트워크

4. 전송

5. 세션

6. 표현

7. 응용

 

 

부의 잔상 - 원래색의 반대 -> 심리보색 ex) 흰 -> 검정색

 

 

CMYK를 6.0으로 실행시? = 이미지 표시를 못한다.

 

 

비트맵 방식(픽셀, 레스터)

  + 점들의 집합

  + 상세한 명암, 사진 표현 적합

  + 부드러운 색감, 사진처럼 정교

  + 확대화면 화질 저하, 용량 증가

 + 포토샵 , 페인터 , 페인트 샵 프로 등..

 

백터 방식

+수학적 연산에 의함

+파일용량이 비트맵 ㅂ다 작음

+ 정교한 색상 X (다양한 색상 ㅎ안됨)

 - 일러스트레이터, 코렐드로우 , 프리핸드, 오토캐드

 

 

매핑

 

매핑이란? 오브젝트의 표면 질감 처리. // 가장 마지막에 하는 작업

 

 

범프 매핑 : 엠보싱 효과 ( 올록볼록) // 별동과 자갈 표현시 사용.

 

불투명 매핑 : 유리나 반투명 물체

 

솔리드 매핑 : 겉// 내부 비슷한 오브젝트

 

반사 매핑 : 금속 , 거울 등

 

끝.!

 

 

나머지 부족한 것은 은행문제를 만족할때까지 풀면된다.